본문 바로가기

시간을 아끼는 정리/시간을 아끼는 코로나 정리

씨젠 등 코로나 키트 3곳, 미국 FDA 승인! 관련 영향은?

드디어 코로나 키트가 미국 FDA의 승인을 받았다고 합니다!

최근 주가가 급상승한 씨젠을 비롯한 국내 업체 3곳이 승인을 받은 것인데요,

이례적으로 빠른 시일 내에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이에 미국으로의 수출길도 열려, 제약 회사들의 수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경향신문

 

외교부는 이번에 국산 진단키트의 FDA 사전승인이 이례적으로 빠른 시일 내에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또 그 배경에는 지난 24일 한미 정상 간의 통화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트럼프 대통령의 요청에 따라 국산 진단키트 지원 의사를 표명하면서 FDA 승인 절차가 필요하다는 점을 언급했고, 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이 즉시 승인되도록 관심을 가지겠다고 한 것에 따른 후속조치로 평가된다고 설명했다. 

앞서 25일 문 대통령은 서울 송파구에 있는 코로나19 진단키트 생산업체 씨젠을 방문해 “최근 민간 차원의 수출 상담과 함께 정부 차원의 (코로나19) 진단시약 공식 요청국들이 많다”며 “어제 (통화에서) 미국 트럼프 대통령도 진단키트 등 방역물품들을 긴급하게 지원해 달라는 요청을 해왔다”고 말했다. 당시 문 대통령은 “우리 진단시약 생산업체들의 활약이 얼마나 크고 자랑스러운지 오늘 국민들께 보여드리고, 또 국제사회에도 희망을 드리기 위해 코로나19 진단시약 개발업체 씨젠을 찾았다. 함께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코젠바이오텍, 솔젠트, SD바이오센서, 바이오세움의 대표님들도 모셨다”며 “정부가 여러분 업체들의 수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또 “이미 많은 물량을 해외로 수출하여 세계 각국의 방역에 기여를 하고 있다. 씨젠의 경우에는 수출의 비중이 95%에 달한다고 들었다”며 “이렇게 세계 각국의 방역에 기여를 하고 있고 또 우리 경제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 진단키트들은 5분 내로 검사가 가능해, 현재 확진자가 증가 중인 미국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